김정훈의원실 2014 부산 금융기관 채용설명회 보도자료(20140915).hwp



부산국제금융센터, 2014 금융기관 채용설명회 개최! 김정훈 의원“부산금융중심지 성공은 우수인재 유치에서”

- 9월 15일(월) 오전 10시, 부산국제금융센터 63층 행사장-



김정훈 국회의원(정무위원회, 새누리당 부산 남구갑)은 9.15. 오전 10시 문현금융중심지 부산국제금융센터(BIFC)에서 열린‘2014 부산 금융기관 채용설명회’에 참석했다.


금일 개최하는‘2014 부산 금융기관 채용설명회’에는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입주 금융 공공기관 11개사(기술보증기금, 대한주택보증, 무역보험공사, 산업은행, 수출입은행, 신용보증기금, 예탁결제원, 자산관리공사, 주택금융공사, 한국거래소, 한국은행)에 7개 은행사(경남은행, 국민은행, 농협, 부산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중소기업은행)와 3개 보험사(삼성화재, 현대라이프, 현대해상) 및 기타 4개사(금융감독원, 현대카드, 현대커머셜, 현대캐피탈) 등 총 25개사가 참여하는 대규모 금융기관 채용설명회이다.


금일 행사는 BIFC 준공에 즈음하여 부산 금융중심지를 홍보하는 동시에 우수 금융인력 유치를 통한 금융중심지 인적기반을 조성하기 위하여 부산시와 금융감독원 금융중심지지원센터가 공동으로 추진한 것이지만, 그 배경에는 김정훈 의원의 부산 금융중심지 활성화를 위한 남다른 의지가 있었다.


그동안 김정훈 의원은 부산 금융중심지 활성화를 위하여 누구보다 많은 노력을 기울여, 우수 금융기관의 BIFC 입주 추진, 해양금융종합센터 구성, 탄소배출권 거래소 부산 유치 등을 추진하여 그 외형을 갖추면서, 이와 함께 지역의 금융전문인력의 육성과 함께 지역인재의 채용이 있어야만 금융중심지가 완성될 수 있다고 주장해 왔다.


그 일환으로 부산 국제금융연수원 설립(9월 예정)과 부산 KAIST 금융전문대학원 추진을 통해 금융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기틀을 닦고 있으며, 지역인재 채용을 통한 금융중심지 토착화와 금융경쟁력 제고를 위하여 오늘의 채용설명회를 지속적으로 준비해 왔던 것이다.

김정훈 의원은 행사에 앞서 이루어진 축사에서“부산금융중심지의 발전을 위한 핵심 열쇠는 우수한 금융 전문 인력을 유치하는 것이기에 오늘 행사가 동북아 금융중심지 부산의 위상을 공고히 해줄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금융기관 체용설명회 개최 의의를 밝혔다.


또한 김정훈 의원은“금일 채용설명회에 방문한 취업준비생 여러분은 오늘을 계기로 평소 금융회사 취업과 관련해서 궁금했던 부분을 말끔히 해소하고 여러분의 성공적인 취업과 희망찬 미래를 설계해 보는 기회로 삼아 달라”고 당부하였다.


2014. 9. 15

새누리당 부산남구갑

국 회 의 원
김  정  훈